제주도 서쪽, 하나로마트 비교(한림, 한경, 대정, 애월, 하귀)

2021. 6. 2. 22:58제주서 하루하루

제주도에 가면ㅋㅋㅋ 하나로마트 회가 맛나고 가성비 좋다고

여기저기서 주어들었습니당ㅋㅋㅋ

 

그래서 마트 고고!! 하면 무조건 하나로마트였죠^-^

뭐 맨날 회를 사러 가는 건 아니었지만ㅠ.ㅠ

저희는 외식보다는 포장이나, 마트에서 장을 봐서 끼니를 해결하고 있어서 마트에 갈 일이 많았습니다.

참새가 방앗간 가듯이ㅋㅋㅋ

TMI>> 왜 마트 가면 돈도 많이 나오는데 집에 가면 먹을 것이 없을까요?ㅠ.ㅠ

 

하나로마트 적립이 다른 마트 적립보다 많이 쌓이는 느낌적인 느낌도 마음에 들고 이거 저거 사기 좋습니다.

비교적 오래 지내다 보니까 하나로마트를 한 군데가 아니고 여러 지점을 가게 되었어요.

일부러 다른 지점을 찾아간 것은 아니고 돌아다니는 지역에 하나로마트가 있으면 가보았죠.

그런데 놀란점ㅋㅋㅋ

저는 대형마트처럼 가격이나 행사가 다 같은 줄 알았는데

지점 마트마다 행사물품도 다르고 가격도 다르기도 하더라고요.

 

어릴 때 버릇처럼, 어떤 건 어디가 싸나 비교하게 되면서 마트 찾는 재미를 더 찾았습니다.

지점 당 수산물 사진 기준으로 느낀 점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저희가 주거지를 두 번째로 옮긴 곳이 금능 쪽이어서 서쪽 하나로마트 기준으로^-^

 

주소지상 제일 가까운 하나로마트는 한림 하나로마트였습니다.

이 곳에서 첫 스타트 >-<''

 

마트가실 때 100원 동전 챙겨가심 좋아요.(카트사용 시)

: 애월, 대정, 하귀에서 필요했어요.

 

<한림 하나로마트> 내 맘대로 별점 ★

작은 지상주차장, 조금 더 넓은 지하주차장, 주차는 편한 편.

저희는 4월에 처음 갔는데, 수산물 코너에서 고등어회, 광어 등등 그 앞에서 떠주시더라고요. - 신선하게 느껴짐

부시리, 광어를 먹어봤는데 맛이  나쁘지 않았어요.

다른 해산물은 그냥 그래 보였어요-ㅠ.ㅠ 아~ 참돔 매운탕을 한 번 구입했는데 살도 많고 저렴하고 한번 먹으실 거면 good.

행사하는 상품도 이거저거 있고 과일, 야채도 신선한 편.

이 곳 하나로마트는 초밥은 없음.

동네 중소형 마트 느낌. -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수산물 등 포장이 깔끔한 맛이 덜해 보임 - 주관적입니다

 

 

<한경 하나로마트> 내 맘대로 별점 ★

지상 주차장 크지 않으나, 이용인들이 많지 않아 주차는 편한 편

이 곳은 특이하게 목욕탕이 같은 건물에 있더라고요. 출입구가 같았습니다.

상품은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것은 다 있어요.

생선이나 과일, 야채도 그럭저럭ㅋ

여기는회 종류 조금, 초밥은 없었던 거 같아요. 그걸 구입하러 간 것이 아니라서ㅋㅋ 쓱 봤었...

처음 갔을 때, 제가 좋아하는 꽃보다 오다리가 990원 행사 중이어서 득템한 기분ㅋㅋㅋ 그 후 한번 더 갔으나, 없더라고요. 그 뒤론 갈일이 없었...

동네 작은 마트 느낌. - 외지인은 거의 없는듯한ㅋㅋㅋ

번외,

<고산 하나로마트> 내 맘대로 별점 ★

주차 편함. 이용인들 많지 않아 보임

바로 맞은편에 마트가 하나 더 있어요.

약간 한경이랑 비슷한 느낌.

동네 작은 마트 느낌ㅋㅋㅋ

 

<대정 하나로마트> 내 맘대로 별점 ★

서귀포 쪽 놀러 간 김에 들렸습니다. 주변에 세차장이 있는 농협주유소가 있어서 좋아요ㅎ

지상 주차장이 아주 넓고, 손님도 많음ㅋㅋㅋ 주차는 편한 편

옆에 파리바게트와 화장품 가게가 있더라고요.

입구에 들어가면 제주 기념품들 과자도 크게 진열되어 있고

꽃들도 작게 매대에서 살 수 있게 되어있어요. 들어가면 바로 꽃이 보이니까 괜히 기분이 좋아짐.

손님들도 많고 넓고, 쾌적한 느낌

즐거운 마트 나들이를 할 수 있는 기분이 들어요ㅋㅋㅋ

해산물도 다양하고, 회, 뿔소라, 낙지 등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좋아 보여요.

초밥도 있어서 시선을 끄는데 초밥이 회 위주가 아니라 저는 아쉽 ㅠ.ㅠ 롤이나 모듬으로 초밥 좋아하신다면ㅋㅋㅋ

구입해서 먹어봤는데, 초밥 맛은 쏘쏘ㅋㅋㅋ

 

한쪽에 다양하게 치즈나 파스타 소스 등 수입제품들도 있고 해서

처음 왔을 때 다른 하나로보다 뭔가 더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돵ㅋㅋㅋ

 

이 마트가 처음에 너무 마음에 들었던 점은 헤드앤숄더 샴푸를 싸게 팔아서ㅋㅋㅋ(6900원)

고기류도 좋아 보이고 가격도 괜찮은편입니다.

중형마트 느낌ㅋ

 

<애월 하나로마트> 내 맘대로 별점 ★

애월 해안도로 가는 김에 들려보았어요. 건너편에 큰 다이소가 있어서 쇼핑하기 좋아요ㅎㅎ

지상 주차장이 넓고 편합니다.

저희 아이는 입구 가게에 있는 장난감 가게에 집중합니다,

여기 사진이 없더라고요. 찍는 다고 찍었는데.

한림보다 크고 약간 대정 하나로마트 정도 되는 보다 평수가 작은 거 같지만 물건 상태는 비슷한 거 같아요.

손님들이 많아 과일, 채소, 고기가 싱싱, 신선하고

회도 다양하게 있고, 초밥도 종류가 많아요.

여기는 회위 주 초밥이라서... 전 좋았습니다.

처음 구입했을 땐, 밥이 많아서 별론가 했는데ㅠ 두 번째 구입 때부터 맛이 좋더라고요ㅎㅎㅎ

광어, 참돔, 연어, 참치 등 초밥 종류도 다양 그러나 한 종류 한 팩씩 되어있어서ㅠ 여러 종류를 함께 먹고 싶을 땐.. 조금 아쉽ㅜ.ㅜ

중형마트 느낌ㅋ

생선들 옥돔, 갈치, 딱새우살 들도 포장되어 있고 마음대로 고르면 포장해서 택배가 발송 가능했어요. 직원분들 친절^^

어버이날에 시댁에 보내드렸습니다. (택비 5,000원 추가)

시장에 가니까 조금 더 비싸더라고요. 실외에 건조되어 있는 것보다 여기저기서 볼 수 있는 냉동옥돔이 더 맛있다고 시장 할머니께서 그러셔서 그걸로 구입.

마트사진이 날아갔.... 마트에서 샀던 초밥

 

<하귀 하나로마트> 내 맘대로 별점 ★★+0.5점

아이 장난감 당근 거래하러 갔다가 들려보았어요.

지상주차장도 넓고 편한 편입니다.

하귀를 둘러볼 때, 실생활을 한다면 여기가 좋겠다 생각했어요. 깨끗하고 길도 널찍하고ㅋㅋㅋ

마트에서도 보이더라고요 그런 느낌이ㅋ

생필품이나 반찬 재료 등에서 행사 제품이 많은 느낌이었어요. 관광객 위주보단 실거주자 마트느낌ㅋㅋㅋ

가보았던 하나로마트 중에 해산물이 조개, 생선 등 다양하게 많았어요.

회나 초밥 이런 것보다 가정주부들 장 볼 때 좋은 생선가게 느낌^0^

이거저거 사서 구이나 조림해먹으면 맛나겠다라고요. 저희도 한마리 구입.

그 반면에 회나 초밥도 있었지만 막, 먹음직스럽게는 안보였어요. 주관적이니깐ㅋㅋㅋ

 

하나로마트는 무조건 탐나는전이 되는 줄 알았는데, 오류일 수도 있지만

하귀만 탐나는전이 안되었어요. 경험상ㅋㅋㅋ

 

추가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자주 갔던 마트

서귀포 대정리 <우리들 마트> 내 맘대로 별점 ★★+0.7점

주차장이 넓진 않지만, 차가 많지 않아서 주차가 편함.

대정 하나로마트에 파리바게트가 있다면, 여기는 뚜레쥬르가 있음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점은 남편이 좋아하는 에일맥주가 있다는 점(맥파이, 플레이그라운드)

약간 작은 코스트코 같은 느낌이 있더라고요.

과자, 주스류 등은 비교적 저렴하나, (공산품? 같은거)

과일, 고기, 해산물은 비교적 가격이 더 높은 거 같았어요(비교 기준, 대정 하나로마트)

회는 있지만, 초밥은 없음.

간단한 간식거리 사기에 좋아서 진짜 참새가 방앗간 가듯 지나갈 때마다 들렸던 듯ㅋㅋㅋ

 

 

 

 

728x90